모바일 사업 계획서 샘플 발표
상품명 :우리 어디갔지?
- 우리(친구,가족,연인등의 공동체)의 만남을 담다두는 테마앨범
- 한번 보고 잊혀지는 사진,글이 아닌 오래도록 간직할수 있는 '우리'들의 추억
- 만나서 사진을 찍는 즉시'우리'들끼리 사진과 추억을 함께공유
상품서비스 컨셉
폐쇄적이고
이디미어트한
스페셜
앨범 북
포지셔닝 방법
지인과의 모임에서 사진도 찍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헤어질때쯤 모두를 '우리 어디갔지'
어플을 실행시키고 사진을 찍은 사람이 오늘의 모임사진이 담긴 앨범을 구성원에게 바로 전송해준다
집으로 돌아가는 구성원들은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별하고 꾸미고 오늘의 모임,사진에 대한 감정과
코멘트를 작성하여 구성원들과 공유한다 (NFC)
상품 Slogan
우리들만의 추억이 담긴 모바일 사진첩
티톡
카카오 아지트
상품명 : Korean Scanner(just Snap)
타켓팅 : b2b 한국관광공사, 여행사, 해외 소재 한국 문화원
b2c 한국을 방문중이거나 방문계획이 있는 외국인
상품이 전달하려는 benefit
사진을 찍는것만으로 한국어의 뜻을 찾고 관련된 정보를 얻을수 있다.
대안 경쟁제품
네이버 일본어 스캐너,구글번역기
차별화요소
한국어->외국어 번역 검색기능
획긋기를 통한 정확도 향상
상품서비스 concept
ocr 기술을 이용하여 외국어를 한국어로 쉽게 번역해주는 앱
포시셔닝방법
B2B : 스마트폰 앱 보유 및 차별화된서비스
B2C :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왹국어들의 손쉬운 번역&검색 서비스
상품 slogan
Do not type,just snap
외국 사례)
졸트 콜라 - 일본 ucc커피 업체
목표 1년목표 및 중장기 목표 설정
단기목표 - 1.1년에 200만대
2.총 콜라 시장에 market share가 나와야 함 1.7%
마케팅 요소에 숫자로 도출 한다
장기목표 - 코카콜라제압 -> 종합음료메이커 로 도약
단기목표 실현가능성
-한상자에 30개 기준일때 총 6,000만개 판매 = 하루 평군 16만 4384개
- 이수량을 모두 자판기를 통해 판매한다고 치면 자판기 한대당 1.03개판매(16만대기준)
- ucc의 캔커피가 하루 평균대당 13.5개 판매되고 있음을 감안할때 목표는 가능
-캔커피 판매 효율 체크
-콜라는 성숙기 (정체된시장)
- 라이트화
- 포지셔닝 전략시 나오는 아웃풋 은 포지셔닝 맵을 세워라
- Product
콜라의 성분 ,콜라의 네이밍,콜라의 디자인
- Targeting
Benefit 을 원하는 모든 사용자
너무 나이에 집착하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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