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 사례분석을 통한 비지니스모델 기획 -용어 정리
App 사례분석을 통한 비지니스모델 기획
- LBS 기반의 Check -in(내가 해당위치에 있다를 남에게 알린다) 서비스 포스퀘어 (해외)
LBS BASED Chec - in Service
예) facebook의 place 서비스
i'm IN ,플레이스
- Smart Car
Auto- mobil
-클라우드 (아이클라우드)
hoppin 서비스 -무선기반의 클라우드
- UX/ Ui Trend (Humanity & Sensibility)
2011 Trend
다소 정보전달이 떨어지더라도 인간 친화적이면 된다
iMockup for iPAd
Parading Shift / App revolution
- youtube 에서 revolution 을 입력해라
App 비즈니스
- 서점의 책과 같다 (거대한도서관에 내책을 올리는것)
- 백화점 구조와 같다
- 가치가 있는 앱 (available app)은 ios
- 아이폰 4G> 아이폰 3G> 아이팟 ( 앱스토에서 유료사용자가 많다)
- 세상에서 가장큰 음반뮤직 아이튠스
- 모든 음반을 APP으로 출시
- k wac - koreappps.net 에서 등록 (7:3 수익쉐어) 초기단계에서 좋은 시장으로 추천
- 아이튠스를 설치후 해당 트랜드를 파악하라
- 소셜게임이 매출 1위 앵그리버드를 제치고
- in -app purchase 부분유료화
Entertainment App benefit modeling
- 보여주기위한 앱 ,쇼킹하고 즐거움을 주는 앱,과시하기위해서
- ibeer & iSmoke
- Halloween Mouth2 & iPAD Monster
- Zombie Booth & Fat Booth
Booth :기존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변형 시키는 것
유용한 booth 영상 (동영상 booth)
핵심 Content 기반을 마련 하게 위한 platform을 앱으로 한다
songify (user based content)
: 노래를 불러서 음악 싱크를 시키는 앱
참 다양한 앱들이 존재 합니다.